강남십자가교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시사칼럼
 
긍정적인 연합의 힘 
긍적적인 연합
[2018-11-23 오전 11:22:46ㅣ조회:156]
 

긍정이란 무엇입니까? 장미를 볼 때 꽃을 보는가? 가시를 보는가? 꽃을 보는 것이 긍정이고, 가시를 보는 것이 부정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게 다르니 결과도 다릅니다. 생각이 중요합니다. 성공과 실패도 생각의 차이고, 행복과 불행도 생각의 차이입니다. 무슨 일을 시작할 때 일단 잘될 것이라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그러면 그 긍정적인 생각이 여러분을 성공으로 안내해 줍니다. 생각은 마치 자동차 핸들과 같습니다. 오른쪽, 왼쪽 가는 것은 핸들에 달려있듯이 생각에 행복과 성공이 달려있습니다.

생각도 전염이 됩니다. 행복한 사람 옆에 있으면 행복하고, 불행한 사람 옆에 있으면 불행하고, 성공한 사람 옆에 있으면 성공하고, 부자 옆에 있으면 부자 되고, 거지 따라 다니면 거지 되고, 사기꾼 따라 다니면 사기꾼 됩니다. 내가 누구를 만나고 누구와 함께 하는지에 따라 인생이 결정됩니다. 생각도 긍정적인 생각을 따라다니다 보면 더 긍정적이게 되고, 부정적인 것만 보게 되면 부정적으로 변하는 겁니다. 생각은 감기처럼 전염이 됩니다. 그러니 주위에 긍정적인 사람, 믿음의 사람, 기도의 사람들과 자주 만나고, 부정적인 사람, 불만불평, 교만한 사람, 기도 안하는 사람들과는 멀어지세요. 1년 후, 5년 후 미래가 달라집니다.

우리나라 5대 금융지주 CEO의 혁신리더십을 살펴보면 시간낭비를 최소화하고, 창조적 발상을 하며, 솔선수범을 보이고, 섬김의 리더십으로 대하고, 소통의 장을 적극 이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기사가 났습니다. 성도들도 좋은 열매를 얻기 위해선 다섯 가지의 덕목을 갖춰야 합니다. 첫째는 담대한 믿음으로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야 합니다. 둘째는 실패를 생각하지 말고, 항상 승리를 상상하며 믿음을 굳세게 해야 합니다. 셋째는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 말고 있는 상황에서 즐길 줄 알아야 합니다. 넷째는 서로 협조하면서 함께할 수 있는 믿음의 파트너를 만들어야 합니다.

공부를 잘하는 비결은 공부 잘하는 친구와 함께 생활하는 겁니다. 공부 잘하는 친구와 함께 지내다보면 자연스럽게 성적이 따라 올라가지만, 공부 못하는 친구와 함께 지내면 같이 성적이 떨어지게 됩니다. 누구와 함께 지내는가가 인생의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노르웨이 베르겐대학교 연구결과 아버지와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사업가로 성장할 확률이 높다고 나타났습니다. 이는 아버지의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간접경험을 통해 사업을 배우기 때문입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작은 일입니다. 위대한 일은 여러 사람이 연합해서 이뤄집니다. 천재라고 칭송받는 사람들의 업적도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도 집현전 학자들과 연합했기에 완성할 수 있었으며, 천재 예술가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과 같은 불후의 걸작은 13명의 화가들과 연합하여 함께 그렸습니다. 또한 천재 과학자 에디슨은 6년 동안 400여종의 넘는 특허를 만들어냈지만, 모두 14명의 팀원들이 연합해 이뤄낸 작품입니다. 오랜 세월 에디슨 조수로 일한 프랜시스 젤은 “에디슨은 집합명사이며 많은 사람들의 이름을 대표합니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주위에 누가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도와주는 사람이 있으면 서로 더 큰 힘을 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하나님과 함께하여 크게 쓰임 받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은 하나님과 함께하여 남북전쟁에서 승리하고 가장 존경받는 대통령이 됐으며, 지미 카터 대통령도 하나님과 함께하여 노벨평화상을 수상했으며, 해리 S. 트루먼 대통령도 하나님과 함께했기에 대통령까지 될 수 있었습니다. 록펠러, 존 워너메이커, 존 템플턴 등 세계적인 기업가와 투자자들도 하나님과 함께 했기에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개인뿐만 아닌 국가도 하나님과 함께할 때 잘 살게 됩니다. 덴마크, 스웨덴, 스위스, 미국, 독일, 영국은 모두 선진국들로 GNP가 4~5만 달러이상이며, 기독교인이 7~90%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도 얼마든지 이들처럼 잘살고, 선진국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할 때 대한민국이 최고의 나라가 될 줄 믿습니다. 이를 위해 전국 방방곳곳에서 깨어 기도하고 전도해야 합니다.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시편 18장 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