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십자가교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시사칼럼
 
소원성취 
열정적인 소원
[2019-01-18 오후 3:51:47ㅣ조회:375]
 

시간을 허투루 버리지 않으려면 그 마음에 소원이 있고, 꿈이 있고,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열심히 노력하고 소원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어떤 소원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기도 하지만, 기다림이 길면 길수록 소원이 이뤄졌을 때의 기쁨도 더 큰 법입니다.

독일의 소설가 헤르만 헤세는 “소원을 가지는 자가 행복한 사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소원이 있는 사람은 그 소원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사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우리나라의 한 설문조사에서는 20~30대 성인남녀 76%가 새해 한 살 늘어난 나이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며 젊음을 원한다고 나타났습니다. 반면 최근 일본에서는 영어로 흰머리를 뜻하는 그레이 헤어라는 말이 유행입니다. 그레이 헤어란 일본의 중장년 여성들이 염색을 중단하고 어려보이는 것보다 멋있게 나이 드는 쪽을 선택한 것을 뜻합니다. 젊어지는 것을 소원하는 쪽과 당당하게 나이 드는 것을 받아들이는 쪽 중 어느 것이 더 좋습니까? 어느 쪽이든 그 마음의 소원대로 행동한다면 후회가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한편 한국 갤럽에서는 우리의 소원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한 결과 국민 65%는 ‘점진적으로 통일을 희망한다’고 나타났습니다. 통일은 10년 후쯤 점진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젊은 층일수록 통일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가뜩이나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일자리가 위협받을 것을 염려하기 때문입니다.

한 취업포털의 설문조사에서도 2019년 기해년 새해소원 1순위가 ‘취업’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원을 이루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합니까? 미국의 경영컨설턴트인 키이스 앨리스(Keith Ellis)는 그의 저서 「당신의 소원을 들어드립니다」에서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강렬한 의지와 소망이 있어야 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가 있어야 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도전정신이 필요하고, 오늘 할 일을 미루지 않는 성실과 열심이 있어야 하며,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과 믿음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한 가지 흥미로운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하버드 졸업생들에게 명확한 소원이 있는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후 10년 후 이들의 수입을 비교분석한 결과, 명확한 소원이 있는 그룹이 소원이 없던 그룹에 비해 10배의 소득을 더 벌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미국의 러셀 콘웰 박사의 연구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백만장자 4,043명을 대상으로 성공 결과를 조사했는데, 이들의 공통점으로 세 가지를 꼽았습니다. 첫째는 뚜렷한 목표가 있었으며, 둘째는 열정적인 소원이 있었으며, 셋째는 참고 또 참는 인내가 있었습니다. 소원이 있는 사람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다시 도전하고 성공할 때까지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젊은 사람은 부자가 소원이지만, 노년으로 갈수록 건강이 제일의 소원입니다. 통계상으로 한국인 7명 중 1명이 요통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항상 앉아서 생활하다보니 운동이 부족하고 갖가지 질병에 힘들어 합니다. 그런데 하루 1시간씩만 걸어도 명약을 먹는 것보다 효과가 더 좋습니다.

최근에 코에 필러주사 맞고 실명을 한 사고가 기사 났습니다. 예뻐지려고 편한 방법을 택했지만 그 결과는 한 평생 후회로 물들었습니다. 예뻐지고 싶으면 병원을 찾지 말고 교회를 찾으세요. 기도하고 예배하면 은혜 받고,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면 얼굴에 빛이 나고 예뻐집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께 소원을 두고 하나님 안에서 살아가세요. 그러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과 모든 소원을 축복해주십니다.

 
 
 
"애매히 고난을 받아도 하나님을 생각함으로 슬픔을 참으면 이는 아름다우나" -베드로전서 2장 1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