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회(순복음-십자가)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시사칼럼
 
성공의 조건 
나의 시간을 잘 사용하자
[2020-01-20 오후 1:32:41ㅣ조회:232]
 

누구에게나 주어진 같은 그 시간을 어떻게 잘 쓰느냐에 따라 성공이 달려있습니다. 미국의 발명가 에디슨(Thomas Alva Edison, 1847-1931)은 “성공은 열심히 노력하며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찾아온다” 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성공이 반드시 옵니다.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지그 지글러(Zig Ziglar, 1926-2012)는 “성공이란 이미 이뤘다고 믿는 믿음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사람에게는 누구나 잘못된 습관이 있기 마련입니다. 미국의 조직 컨설턴트 스티븐 코비(S. R. Covey, 1932-2012)라는 분은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리더쉽 권위자이자 가족공동체 전문가이시며 교사, 조직 컨설턴트 기술자입니다. 그분의 저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보면 ‘성공하기 위해 바꿔야 하는 모습’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첫째, 게으름을 열정으로 바꿔야 성공합니다. 둘째,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꿔야 성공합니다. 셋째, 새로운 것에 두려워하는 마음을 도전하는 마음으로 바꿔야 성공합니다. 넷째, 포기하는 습관을 인내하는 습관으로 바꿔야 성공합니다. 다섯째, 비방하는 말을 칭찬하는 말로 바꿔야 성공합니다. 여섯째, 수동적으로 일하는 모습에서 바뀌어 능동적으로 일할 때 성공합니다. 일곱째, 하고 싶은 것을 먼저 하는 모습에서 소중한 것을 먼저 하는 습관으로 바꿔야 성공합니다.

세계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문학까지 세계 1등 국가는 독일입니다. 독일 국민은 대부분 정보를 신문에서 얻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얻기 위해 독일인들은 4명 중 1명은 신문사에 구독료를 지불하며 인터넷 기사를 접합니다. 그래서 독일신문 출판연합회의 설문 조사 결과 14세 이상 독일인 10명 중 8명이 매일 신문을 읽는다고 기사가 났습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은 TV, 드라마를 매일 챙겨보지만, 독일의 여성들은 신문을 매일 챙겨봅니다. 어느 누가 더 지혜롭다고 할 수 있습니까? 신문을 많이 보는 국민일수록 선진국입니다. 우리나라도 신문을 읽는 사람이 늘어야 합니다. 세상 돌아가는 것을 알고,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알아야 합니다. 미국, 프랑스, 독일은 사람들이 손에 책 한 권씩은 다 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지하철, 버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모두 한결같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게임을 하거나 만화, 드라마, 영화를 시청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는 독서의 계절이라는 말이 있지만 책을 읽기가 쉽지 않아 실행으로 잘 옮기지 않습니다.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인의 생활시간 변화상’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하루 평균 독서 시간은 6분(평일 기준)에 불과하였습니다. 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국가 중에서도 한국의 독서량은 낮은 편에 속하였습니다. 한국의 공공도서관의 수는 일본의 3분의 1, 독일의 7분의 1에 불과하여 인구수가 엇비슷한 영국(6천 400여만명)에 비해서는 4분의 1 수준입니다. 우리가 발전을 위해서는 시간을 아껴서 무언가 공부하거나 배우고 책을 읽으세요.

미국의 정치가 벤자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 1706-1790)은 “준비에 실패하는 것은 실패를 준비하는 것이다”라고 말씀했습니다. 항상 준비하는 것이 성공의 길입니다. 미국의 성공학자 데일 카네기(Dale Carnegi, 1888-1955)는 “최상의 자리는 제일 많이 준비하고 갈고 닦은 자에게 주어진다”라고 말씀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준비를 많이하는 사람에게 때가 이르렀을 때 반드시 그 기회가 주어집니다. 미국의 제35대 대통령 존F.케네디(John Fitzgerald Kennedy, 1917-1963)는 “준비하는 나라만이 평화와 안정을 얻을 수 있다”라고 말씀했습니다. 개인뿐 아니라 나라도 준비해야 합니다. 미국의 피터 럭크만(Dr. Peter S. Ruckman, 1923–현재)박사는 “배우는 일에 있어서 미리 준비하라. 그러면 기회는 반드시 오고 실행 할 수 있다”라고 말씀했습니다. 준비되어있을 때 바로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기회가 오면 기회를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 기회가 오기 전에 미리 준비하여 기회가 왔을 때 자신의 것으로 만든 그 사람이 성공입니다.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늘 꾸준히 노력하면서 준비하세요. 사람들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해 항상 준비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미혼 남녀는 결혼을 준비하기 위해 돈을 모으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어야 합니다. 임산부는 출산을 준비하기 위하여 음악을 듣고 책을 읽는 태교를 잘해야 합니다. 고등학생은 대학진학을 준비하기 위하여 수업에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취업을 앞둔 사람은 취업을 준비하기 위하여 자격증이나 해당되는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 사업가는 사업을 준비하기 위하여 계획을 짜고 자금을 모아야 합니다. 직장인은 승진을 준비하기 위해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여 성과를 내야 합니다. 죽음을 앞둔 사람의 경우 죽음을 준비하기 위하여 유언을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항상 준비하고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한 자가 성공할 수 있기에 항상 준비하여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내 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 -마태복음 26장 3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