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회(순복음-십자가)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탈북자소식 / 정치&경제 뉴스
 
네팔지진의 교훈 
위기에 대한 대처
[2015-04-27 오전 8:14:34ㅣ조회:9039]
 


네팔지진으로 전세계가 지진 복귀에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는 따뜻한 인간애에 네티즌들도 감동을 받고 있다.

그런데 우리는 이런 위기가 일어나기 전에 먼저 대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것이다. 네팔의 지진도 2주 전 발간된 네팔 지질학회지에 실렸던 것으로 알려져 지진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없지 않다. 우리가 고통을 받는 것은 자연으로 인한 것보다는 우리의 행동이나 실천의 문제에서 파생되는 것이 더 많다.

그런데 예측하기 어렵다고 위기상황에 미온하게 대처하게 되면 더 많은 고통이 따르게 되는 것을 이번 자연재해를 통해 우리는 배워야 할 것이다. 오히려 자연은 우리 자신을 성찰할 것을 미리 알려주는 거울의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닐까?

우리사회에서도 여러 다양한 예측하기 어려운 위기상황이 일어나고 있다. 세월호 침몰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연재해로 인한 고통의 결과에도 우리 인간이 우리가 자연을 무시하고 대충하려는 자만과 게으름의 결과로 인한 인재가 많다.

이번 네팔지진이 이미 예고되었으나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는 우리 인간들의 태도가 더 많은 고통을 가져왔다. 우리도 이런 자연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소리를 외면하지 않는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다. 그리고 기독교인의 자세로 고통받는 이웃을 외면하지 않는 사랑의 손길과 직접적인 실천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잠언 8장 17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