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순복음십자가교회(송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순종의 결과 
하나님의 축복
[2015-08-14 오후 3:58:49ㅣ조회:2326]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만큼 하나님께서는 사랑, 은혜, 축복을 주십니다. 다른 사람이나 환경을 원망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하나님 앞에 내 신앙, 내 믿음 내 순종 따라서 하나님은 우리를 축복하십니다. 혹시 여러분 어렵습니까? 힘이 듭니까? 아프십니까? 뭔가 모르게 하나님 앞에 순종한 것이 있으니, 몸이 아픈 것입니다. 일이 안 풀리는 것입니다. 고난과 고통이 닥칩니다.

애굽 왕 바로 가 얼마나 교만합니까? 모세가 가서 ‘하나님 말씀에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내라고 하셨다.’라고 말을 전했는데 바로는 교만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았습니다. 그의 교만으로 인해 모세가 바로 왕 앞에서 기적을 행해, 물이 피가 되고, 개구리가 온 천지에 돌아다니고 모든 여러 가지 재난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바로 왕은 약속을 어기고 거짓말을 계속한 결과, 마지막에는 하나님께서 죽음의 심판을 내리셨습니다.

계속 권면을 해도 말을 듣지 않고 고집을 피우면 죽음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든 장자와 짐승들이 모두 죽음을 맞게 되자, 바로는 드디어 하나님 말씀에 항복하고 이스라엘 백성을 데리고 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세가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데리고 나가는데 교만한 바로 왕은 이스라엘사람들을 다 잡아와서 종살이, 노예생활을 다시 시켜려고 다시 쫓아가다 홍해에 빠져 죽었습니다. 불순종의 마지막은 죽음입니다. 교만의 마지막은 죽어야 끝이 나는 것입니다. 바로 왕이 교만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끝까지 거역하다가 죽임을 당했습니다.

아간도 여리고 성의 전리품을 훔치지 마라. 도둑질 하지 말라는 말씀을 거역했다가 돌에 맞아 죽었습니다. 요나도 하나님께서 니느웨 성에 가서 말씀을 증거 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요나가 도망을 쳐서 다시스로 가는 배를 타고 가다 풍랑을 당했습니다. 배 밑 창고에 숨어 있다가 들켜서 결국 바다로 던져졌습니다. 물고기 뱃속에 들어가서 거기서 회개하고 기도하고 하나님의 소명을 감당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 말씀에는 교만한 사람, 불순종하는 사람, 충성하지 않는 사람. 전부 하나님께서 깨우치게 하시고 회개하게 하신 말씀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러시아의 작가 톨스토이는 ‘율법은 실천하는 우리를 복되고 자유롭게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28대 대통령인 월슨은 ‘율법을 실천하는 삶을 산다면 우리의 삶은 풍성한 축복으로 가득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실천해야 건강과 자유, 그리고 풍성한 복을 내려 주십니다. 믿음을 가지고 자신감 느끼고, 희망을 품고 기도하면 반드시 하나님께서 은혜 축복 베풀어 주시는 것입니다.

성경을 통해 우리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드라마 보고, 등산가고, 휴가 가고 하더라도 꼭 시간 내어서 성경을 읽으시길 바랍니다. 말만 하지 말고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약속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한번 해 보시길 바랍니다. 1독, 10독, 100독 해서 하나님 말씀을 잘 순종하고 따르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애매히 고난을 받아도 하나님을 생각함으로 슬픔을 참으면 이는 아름다우나" -베드로전서 2장 1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