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십자가교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누구의 말을 믿을까 
하나님만 신뢰하라
[2019-05-28 오후 3:03:41ㅣ조회:111]
 

우리는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까요? 그리스도인의 신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하나님을 향한 믿음입니다. 마가복음11장 22-23절을 보면,“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고 말씀합니다. 사람들에게 믿음 없음을 한탄하시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종교에서는 기독교처럼 믿음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믿음은 지식을 얻듯이 노력하여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값없이 주신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믿음이 없다면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믿음이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시편 146편 3-5절을 보면, “귀인들을 의지하지 말며 도울 힘이 없는 인생도 의지하지 말지니, 그의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그 날에 그의 생각이 소멸하리로다.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고 말씀합니다. 시편기자는 바벨론의 포로에서 해방시켜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연약한 사람과 세상의 권력을 믿지 말고 하나님의 도움을 바랄 때 복을 받는다고 교훈했습니다.

미국의 철학자 에머슨(Emerson, Ralph Waldo,1803-1882)은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믿음은 예수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며 믿음을 갖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십니다. 예레미야 17장 5-7절을 보면,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무릇 사람을 믿으며 육신으로 그의 힘을 삼고 마음이 여호와에게서 떠난 그 사람은 저주를 받을 것이라...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믿음이 중요하지만, 누구를 믿느냐가 더 중요한 것입니다. 세상의 수단과 인간의 경험과 지식을 믿지 말고 전능하고 신실하신 하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할 때, 가정에도, 직장, 사업장, 우리나라와 교회에도 좋은 일이 생길 줄 믿습니다. 믿음으로 성공하고, 믿음으로 축복받고, 믿음으로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믿음, 건강한 믿음을 가지세요. 갈라디아서 3장 8-9절을 보면,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인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는 믿음이 있는 아브라함과 함께 복을 받느니라.”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요한일서 5장 4절을 보면,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고 말씀합니다. A.D. 90년경, 사도요한이 로마의 박해와 이단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당하는 소아시아 교회의 성도들에게 편지하여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라고 교훈했습니다. 대한민국도 믿음으로 세상을 이긴다면 정의로운 사회, 하나님의 나라, 축복받는 나라가 될 수 있습니다.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정치하는 사람, 사업하는 사람, 모든 시민들이 모두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는 믿음이 없다는 겁니다. 인간 사회를 유지하는 가장 큰 힘이 믿음인데 정치, 경제, 가정에서 믿음이 파괴되고 있습니다.

OECD가 ‘한눈에 보는 사회 2019’에 따르면 한국은 ‘중앙정부와 사법시스템, 군-경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한국 인구 가운데 30%만 ‘정부를 신뢰한다’고 응답하였고 사법시스템 신뢰도는 26%, 군에 대한 신뢰도는 OECD 회원국 가운데 꼴찌로 나타났습니다. 또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가 발간한 ‘언론 신뢰도에 대한 시민 의식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사람들이 언론을 못 믿겠다는 비율이 64.5%로 나왔는데, 그 이유가 가짜뉴스, 거짓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88.9%나 차지했습니다. 신용사회가 되어야 나라도 좋아지고 행복해지는데, 사회 여기저기서 불신이 가득 차 있습니다. 이렇게 믿음이 없는 세상이 되어가고 있으니 고쳐야하지 않겠습니까? 미국의 16대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Abraham Lincoln,1809-1865)은 대통령 취임식에서 이렇게 연설하였습니다. “우리가 당하고 있는 여러 가지 난관을 극복해 나가려면 지혜, 애국심 등이 절대 필요하거니와 무엇보다 이 나라를 끝까지 버리지 않고 지켜주실 하나님을 굳게 믿는 믿음이 필요합니다.”라고 했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은 힘들 때 믿음을 강조했습니다. 대한민국이 정의로운 사회, 하나님의 나라, 축복받는 나라가 되기 위해선 좋은 믿음, 올바른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정치하는 사람, 사업하는 사람, 모든 시민들이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광풍을 만났을 때 사람의 말보다 주의 종을 통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구원받는 성도가 되자.


김성광목사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잠언 8장 17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