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회(순복음-십자가)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싸워서 물리쳐라 
믿음의 선한싸움을 기도로
[2020-01-28 오후 3:35:00ㅣ조회:268]
 

사람이 싸워서 물리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 그중에서 기도의 불을 붙여서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문제도 날려버리고, 근심·걱정도 날려버리고, 모든 인생의 고난과 역경을 기도로싸워 이겨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영국의 설교가 존 번연(John Bunyan, 1628-1688)은 “우리 인생의 사명은 악을 정복하고, 기도로 선한 싸움을 싸워 승리하는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기도를 통해 서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영국의 종교개혁가 존 웨슬리(John Wesley,1703-1791)는 “기도는 하나님의 힘을 좌우하는 지상의 유일한 힘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통로이고, 모든 성도의 능력의 방편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신학자 아브라함 카이퍼(Abraham Kuyper, 1837-1920)는 “기도는 영의 눈을 뜨게 하며 세상으로부터 천국으로 마음과 생각을 되돌려준다”라고 말했습니다. 기도는 우리가 어둠 속에서 눈을 열어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는 창문입니다. 프랑스의 작가 빅토르 위고(Victor-Marie Hugo, 1802-1885)는 “인간에게는 세 가지 싸움이 있다. 첫째는 자연과의 싸움이요, 둘째는 사회와의 싸움이요, 셋째는 마음과의 싸움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인간의 세 가지 싸움을 이기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미국의 목사 R.A.토레이(Reuben Archer Torrey, 1856-1928)는 “우리 앞에 놓인 인생의 싸움에서 승리하려면 항상 인내로서 하나님만 바라보며 기도하면서 달려야 한다” 고 말했습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 내 힘으로는 할 수 없는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면서 인생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도하는 사람은 방황하지 않고 자신이 나아갈 길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의 생각대로 움직이다가 엉뚱한 곳으로 빠지던가 잘못된 길에 들어서게 되고, 고난과 역경을 싸워 물리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기도 생활을 한다’는 응답이 48%로 가장 높게 나타난 반면, ‘기도원을 찾는다’는 답변은 1%에 그쳤습니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기도 생활화가 정착했다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반면 기도에 집중하기 위해 따로 시간과 장소를 할애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매년에 절기를 정해 예루살렘 성으로 모이도록 지정했습니다. 이는 특별히 구별된 장소가 더욱 하나님께 집중하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기도원이 중요한 이유는 하나님께 기도에 집중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엘리사의 수종을 드는 사환이 아침 일찍 일어나 보니 아람 군사가 성을 에워싸고 그 수가 셀 수 없이 많음을 보고 두려워 엘리사에게 고했을 때, 엘리사는 그 사환에게 두려워 말 것을 말하며, 기도하자 하나님께서 청년의 눈을 열어주셔서 그보다 더 많은 천사 군대를 보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므로 기도할 때 영의 눈이 열리고, 가정과 직장과 사업에 축복이 임합니다.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할 때 눈이 뜨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 눈이 뜨입니다. 이사야 42장 7절을 보면, “네가 눈먼 자들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감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앉은 자를 감방에서 나오게 하리라”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맹인의 눈을 뜨게 하고 밝혀주십니다. 육안과 영안과 이안을 열어주시어 우리가 복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그래서 영국의 신학자 C.S 루이스(live Staples Lewis, 1898-1963)는 “하나님만 바라보면 땅의 부는 저절로 따라온다”라고 말했습니다. 돈을 좇으면 돈이 도망가지만, 하나님을 좇으면 돈이 쫓아옵니다. 무엇을 보는가에 따라 자신의 5년 후, 10년 후가 달라집니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사는 사람은 성공하고, 부자가 되고, 축복받고 행복합니다. 예일대학교의 역사신학교수인 자로슬라브 펠리칸(Jaroslav Pelikan)박사는 “땅을 바라보면 비관주의자가 되고 하늘을 바라보면 낙관주의자가 되고 땅을 바라보면 우울한 사람이 되고 하늘을 바라보면 밝고 즐거운 사림이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디를 바라보는가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네덜란드의 교회개혁가 앤드류 머레이(Andrew Murray, 1828-1917)의 저서 『앤드류 머레이와 함께하는 31일 기도 연습』을 보면 “믿음의 눈을 뜨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깨달을 수 있습니다.

삶에서 어려움을 당했을 때 믿음의 눈을 뜨기 위한 방법은 첫째,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할 때 믿음의 눈이 뜨입니다. 둘째, 과거 하나님께서 도와주셨던 일을 떠올리는 겁니다. 과거 하나님의 도움을 떠올릴 때 믿음의 눈이 뜨입니다. 셋째,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는 겁니다. 하나님께 간절히 부르짖어 기도할 때 믿음의 눈이 뜨입니다.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그 앞에 묵상하며 기도하고 떠올리며 믿음의 눈을 떠야 합니다. 미국의 32대 대통령 프랭클린 루즈벨트(Franklin D. Roosevelt, 1882-1945)는 그의 재임기간 동안 제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집무실에서 무려 17시간이나 꼼짝하지 않고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기도를 통해 결국 연합군이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과 기적이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하나님께 구하면 하나님께서 도와주십니다. “고난에 두려워 말고 기도로 영의 눈을 떠서 하나님의 승리를 체험하는 성도가 되자.”


김성광목사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잠언 8장 17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