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회(순복음-십자가)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귀신들이 항복하더이다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가능
[2020-03-24 오후 2:59:04ㅣ조회:168]
 

여러분은 귀신의 존재를 믿습니까? 영국은 천주교나 개신교를 믿는데 최근 들어 영국인들은 하나님보다 귀신의 존재를 더 믿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영국의 잡지 Choices UK는 2천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더니 그 결과 응답자 중 68%는 귀신의 존재를 믿고 있었으나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응답은 55%였습니다. 또 귀신의 존재를 믿는 이유가 영화나 TV의 영향을 손꼽았고, 이외에 귀신의 존재를 믿는 사람들 중에는 귀신을 본적이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영국뿐 아니라 캐나다에서도 여론조사기관 입소스-리드에 따르면 성인 남녀 1천267명 가운데 50%가 귀신이 있다고 믿는다는 응답이 나왔습니다. 신이 있다고 믿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신을 가지고 있는 국가가 어디일까요? 1위가 인도로 인도의 힌두 경전에 따르면 신의 수가 3억 3천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2위는 일본으로 독일의 신학자 칼 바르트가 일본에 초청되어 갔을 때, 한 신사에서 참배하는 모습을 보고 흥미 있어 하자, 함께 했던 가이드가 말하길 “일본의 신은 810만개에 달한다”라고 전했습니다. 3위로는 중국으로 자연부터 모든 동물을 포함하여 생활 전반에 주관하는 신들이 각각 있고 미신들도 많이 있습니다.

귀신은 하나님께 반역하여 타락한 더러운 마귀를 말합니다. 귀신은 여러 활동을 합니다. 첫째, 질병을 가져다줍니다. 귀신은 인간에게 수많은 질병을 줌으로써 인간을 괴롭힙니다. 둘째, 타락의 노예로 만듭니다. 귀신은 술의 노예, 마약의 노예, 음란의 노예를 만들어 죄를 짓게 합니다. 셋째, 속이는 일을 합니다. 귀신은 정직이 아닌 거짓으로 살아가게 유혹합니다. 넷째, 갈등과 불안을 줍니다. 귀신은 화목을 깨뜨리고 마음에 갈등과 불안을 가져다 줍니다. 다섯째, 분쟁을 일으킵니다. 갈등과 불안을 주어 복수심, 증오심, 공포, 반항을 일으키고 시기, 질투, 교만을 갖다 주며 분쟁을 일으킵니다. 여섯째, 의심하게 만듭니다. 귀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귀신은 온갖 질병, 죄악, 고통과 불행을 일으키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는 귀신을 쫓는 능력과 권세가 있기때문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귀신을 대적하면 귀신을 항복시킬 수 있습니다. 마가복음 9장 22-26절을 보면, “귀신이 그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자주 던졌나이다 그러나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주옵소서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수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곧 그 아이의 아버지가 소리를질러 이르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 하더라 예수께서 무리가 달려와 모이는 것을 보시고 그 더러운 귀신을 꾸짖어 이르시되 말 못하고 못 듣는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하시매 귀신이 소리 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그 아이가 죽은 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라고 말씀합니다.

독일의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Martin Luther, 1483-1546)는 “당신의 마음속에 살고 있는 귀신을 꾸짖고 타파하라. 귀신은 마귀의 또 다른 이름일 뿐이다”고 말했습니다. 또 영국의 설교가 존 번연(John Bunyan, 1628-1688)는 “귀신은 늘 우리를 사망으로 이끄는 악한 힘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귀신은 질병을 일으키고, 타락하게 하고, 속이고, 불안하게 하고, 분쟁, 다툼을 일으키고 의심하게 하고, 자살하게 만듭니다. 미국의 목회자 에드워즈(Jonathan Edward, 1703-1758)는 “귀신은 인간의 두려움을 타고 그를 점령한다. 하지만 귀신에게도 큰 약점이 있는데 그것은 주의 이름이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꾸짖을 때 사방으로 도망간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공산주의 창시자인 마르크스는 악마숭배자로 하나님을 대적하고 마귀를 따르다 두 딸과 사위가 자살하고, 3명의자녀들은 영양실조로 죽고, 마르크스는 생계를 위해 엥겔스로부터 구걸하며 살았고, 부인은 두 번이나 도망갔을 만큼 부부관계도 파괴되고, 알콜 중독과 도박에 빠져 인생이 망가졌습니다. 그러므로 귀신을 따르거나 우상숭배 하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고, 자기만 죽는 게 아니라 자녀들과 후손들까지 저주를 받습니다. 성경에 있는 하나님 말씀을 보세요. 저주받아 죽은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배울 점이 많습니다. 이스라엘 역사를 보면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울의 왕권을 다윗에게 넘겨주었습니다. 사울은 점쟁이를 찾아가서 망했지만, 다윗은 매사 하나님께 묻고 행했습니다. 그러므로 누구에게나 무서워하는 대상이 있듯 귀신들도 무서워하는 대상이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보혈입니다. 어떤 사악한 귀신이라도 예수님의 피로 모두 물리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무당, 점쟁이, 귀신들은 모두 물러갈지어다.


김성광목사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잠언 8장 17절